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48개 별자리

by nekoyama 2006. 4. 10.
test해보고싶으신분은 여기로


★황소자리Ⅲ 자연스러움의 주간 5월 11일- 18일

황소자리Ⅲ은 ‘자연스러움’을 중심 이미지로 갖는다. 이 시기는 급속히 성숙해가는 아이가 사회와의 접촉을 시작하면서, 한편으로 사회의 부당한 요구로부터 자신을 지켜나가는 시기에 비유된다. 사춘기가 시작되면 아이는 신체의 변화를 받아들여야 하며, 부끄러움을 극복하고 좀더 성숙한 태도를 가져야 한다.
어린 시절의 막바지에 이르면서, 아이는 거대한 에너지를 분출하게 된다. 이러한 변화들은 실제로도 일어나지만, 환상이나 무의식의 세계에서도 일어난다. 그의 행동에는 매혹, 억제 혹은 발산, 반항심, 장난기, 아무 생각없이 원하는 대로 해버리기 등이 뒤죽박죽으로 엉켜 있다. 어린시절에 안녕을 고하는 것은 정말 가슴아픈 과정이다. 황소자리Ⅲ은 다른 황소자리에 비해 좀더 역동적이고 충동적이다. 뒤에 올 쌍둥이자리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황소자리Ⅲ은 아주 예민한 사람이다. 그에게는 솔직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자유가 필요하다. 다른 사람이 억지로 그의 습관을 바꾸려고 한다면 몹시 거북해할 것이다.
황소자리Ⅲ은 원래 거침이 없고, 즐길 줄 알며, 익살스러운 사람인데다가 그런 자기 자신을 좋아한다. 사실 그들에게는 다른 선택이란 있을 수 없다. 하지만 원래 사회라는 것이 한 개인에게 적응을 강요하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황소자리Ⅲ은 커가면서 끊임없이 심각한 좌절과 장애물에 맞닥뜨리게 된다. 어린시절에 부모나 형제, 선생님은 그가 너무 고집이 세다고 생각하고, 뜯어고치려 한다. 이건 문제를 발생시킨다. 아이는 겉보기와 달리 비판에 잘 대처할 만큼 강인하지가 못하다. 사람들이 자신을 이해해주지 않을 때 깊은 상처를 받기도 한다. 그러나 길게 보았을 때는 이러한 비판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덕분에 조금씩 강인해지면, 자신에게 적대적인 상황에도 잘 대처할 수 있게 된다.


황소자리Ⅲ 유명인들
데니스 호퍼, 조지 루카스, 데이비드 크로넨버그(캐나다의 영화감독), 교황 바오로 2세, 지두 크리슈나무르티, 핸리 폰다, 캐서린 햅번, 하비 키텔, 마고트 폰테인(영국의 전설적인 발레리나), 스티비 원더, 데브라 윙거, 프랭크 카프라, 요기 베라, 에밀리오 에스테베즈, 다프네 듀 모리아(영국의 추리소설 작가, 레베카의 원작자), 에릭 사티, 버트란트 러셀, 이문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