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お笑い

비글 38 (ビーグル38) -노인만담

by nekoyama 2009. 7. 7.


처음본건 '아라비키단' 에서였는데요, 그때 처음 봤을때부터 완전 폭소!
정말 엄청 노인되서까지 할수있는 무기(?) 를 지녔네요 ㅋㅋ

간단한 프로필을 위키피디아에서 찾아보니 쇼치쿠소속이군요 ^_^
97년 데뷔로 원래 3명의 트리오로 'せんたくばさみ' 라는 이름으로 시작했는데
처음 시작할때부터있던 멤버가 한명빠지고, 잠시 2명이서 활동 -이때 이름을 うなぎ
라고 요이코의 아리노상이 지어주셨다는군요 ~
그렇다면 어째서 비글38인가! 우나기가 아닌가..하고 생각했는데
놀랍게도 이들은 새로운 멤버를 08년에 맞이해서 트리오가 되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이름을 비글38로 바꾼거죠)

멤버는 能勢浩(のせ ひろし、1973年8月9日 - )
코치현 출신으로 츳코미담당 , いとし・こいし의 코이시 상을 흉내내
'리틀 코이시' 라고 R-1에서 준결승까지 나갔었다네요
加藤統士(かとう もとし、1973年8月27日 - )
같은 코치현 출신, 보케담당으로 노인만담에서 '흐물흐물' 한 목소리를 내는분.
中屋卓(なかや すぐる、1981年8月28日 - )
 오사카출신으로 이분은 다른 동영상에서 처음 봤다는;

사실 노인만담으로 요즘 잘나가고 있는 비글38이지만 사실 2명이서 하는 설정이
 サバイバルズ(서바이벌즈) 라는 가상의 콤비 설정
(ネタ元:夢路いとし・喜味こいし) 라는걸 알고 놀랐습니다  ㅋ

you tube를 뒤져보니
94년에 다운타운이 비슷한 설정의 네타를 한적이 있어서 말이 많았나보네요!!
하지만, 뭐랄까 다운타운 특유의 毒이 많아서 일까요.
 저는 조금 더 pop한 비글쪽이 더 요즘에 맞는달까.
뭐니뭐니해도 '에어로스미스' 에 쓰러져버리게 되니까요 ㅋㅋ

01 せんたくばさみ 시절의 네타. (호오.보케 하시는 분은 말하니 저런 목소리였군요!)



02 비글38 로서의 네타 ( 제3의 인물인 분은 이 영상으로 처음봄)



03. 이 노인만담의 원형이라고 할수있는 이토시 코이시 ..의 만담



04 다운타운 과의 비교영상



비슷하다고 많이 그러지만, 댓글에서 본것처럼
이 네타를 모를리 없는 히가시노상마저 웃는걸 보면 재미있는건 확실하죠 ..
 물론 가키에서 야마-1그랑프리에 나와 엄청 깨졌다는 얘기도 들었지만요.;;

최근 자주듣고 있는 라디오 '언터처블의 시카고망고' 에서 제일 좋아하는 코너중 하나인
츳코미 선공선언! 에서 나이츠의 네타에 이어 자주 등장하고 있는 비글38.
그냥 이거 한방말고 다른것도 보고싶네요~